합창단 소개

최고를 지향하는 아름다운 남성의 소리

서울센트럴남성합창단은 합창을 통한 사회복지 및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전공 성악인들과 각 사회 단체 및 교회 성가대에서 지휘 또는 대원들로 활동하는 합창 애호가가 중심이 되어 창립되었습니다.

  • 사진1
  • 사진2

그동안 우리나라 정통 남성합창음악의 중흥 발전을 꾀함과 동시에 음악적 수준이 일반 남성합창단과 차별화된 전문합창단으로 발돋움하고자 부단히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이를 통해 창단부터 현재까지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그리고 롯데콘서트홀에서 매년 정기연주회를 통해 수준 높은 남성합창의 신선한 음악성을 보여줌으로써 수많은 음악 평론가와 합창애호가들로부터 아낌없는 찬사를 받았습니다. 또한 해외로도 진출하여 2018년 10월에는 일본남성합창단 초청으로 오사카시 이즈미홀에서 한일합동 연주회를 가져 일본 청중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음악적인 면 뿐만 아니라 서울 센트럴남성합창단은 합창음악을 통하여 인류에게 사랑의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대내외 합창음악을 통한 각종 문화 활동 및 자선 봉사활동에 열심히 참여하고 있습니다.

  • 사진3
  • 사진4

이에 머물지 않고 서울센트럴남성합창단은 음악적 수준을 국제적인 수준으로 높이고, 나아가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남성합창단으로 우리의 우수한 예술성과 문화를 알리는데 앞장서고자 다양한 장르의 레퍼토리로 전 단원이 합심하여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활동

합창연습은 매주 1회 월요일 저녁 7시 30분에 공식연습장인 영락교회 봉사관에서 연습을 하며, 필요시 파트연습, 개인 발성,시창연습과 음악캠프도 진행합니다.

연주활동은 년1회 정기연주회를 비롯하여 특별 초청연주,기획연주, 솔리스트의 밤 등의 활동을 하고 있으며, 미국,유럽,일본등 해외연주활동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외 단원 친목을 위한 등산, 골프등 소규모 동아리 활동과 친목회 등이 있습니다.

합창단 시그니처

"Ubi caritas et amor Deus ibi est"
‘사랑의 나눔이 있는곳에 항상 하나님께서 함께 하신다’
사진5
Typography on Symbol
사진6
Typography on Symbol, Simplified